R&D

CTR은 안전한 세상을 실현하기 위해
탁월한 품질과 기술을 향한 연구개발을 최우선으로 추구합니다.

R&D 철학

R&D 전략

1990년 독자적인 기술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설립된 CTR 기술연구소는 현재 120여 명에 달하는 전문 연구 인력을 보유하여최고의 기술을 향해 끊임없이 전진하고 있습니다. 기초 소재 연구와 다양한 해석 기법으로 신소재를 적용하여 제품 경량화에 기여하고 있으며,실차 조건에 최적화된 다양한 시험장비로 테스트하여 완벽한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New mobility의 트렌드를신속하게 파악하고 연구하여 미래를 선도하는 핵심기업이 되기 위해 앞으로도 도전과 혁신을 멈추지 않을 것입니다.

  • 설계, 개발능력 향상

  • 원가경쟁력 확보

  • 전략 신기술 개발

  • 전문인력 확보

R&D 네트워크

R&D 네트워크

  • CTR 기술연구소

  • CTR Mobility 연구소

  • CTR 기술연구소 스마트캠퍼스

  • CTR 유럽기술연구소

    • 창원공장 경상남도 창원시 성산구 공단로 551

    • 울산공장 울산광역시 북구 모듈화산업로 115

    • 스마트캠퍼스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부림로170번길 41-4

    • CTR Europe GmbH Kaiserstr.100, 52134 Herzogenrath, Germany

R&D 보유기술

보유기술

  • 코킹기술

  • 양산화기술

  • 사출적용기술

  • 전동 시스템 기술

  • 단조 기술

  • 승차감 기술

    • 내식성을 향상시킨 아우터 볼 조인트 (Outer Ball Joint)의 상부 코킹 기술

      하부 코킹 타입의 문제점인 하부 가공부(미도색부)의 노출에 따른 부식 문제를 개선하고자 상부 코킹 기술을 개발하였습니다. 상부 코킹 타입은가공부(미도색부)가 볼 조인트의 상부 쪽으로 형성 되어 최종 부트 조립 후에 가공부(미도색부)가 외부로 노출되지 않아 부식 억제에 유리한 타입입니다. CTR의 상부 코킹 기술은 국내 자동차에 최초로 적용되었고 코킹 불량, 유격 과다와 같은 클레임을 제로화하여 그 우수성을 인정받았습니다. 이 기술은 특허로 등록되어 현재 국내외 자동차에 확대 적용되고 있습니다.

    • 전동화를 위한 볼스크류 (Ball Screw) 양산화 기술

      볼스크류는 회전운동을 직선운동으로 바꾸어주는 동력 전달 장치로, 현재 유압시스템에서 전동화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전동화의 핵심부품은 모터와 동력전달 부품인데 모터의 소형화를 위해서는 고효율 부품인 볼스크류를 적용하는 것이 필수입니다. 2011년 전동 조향장치용 볼스크류를 국산화하여 개발한 것을 시작으로 파워트레인, 제동 장치, 현가 장치용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 경량화를 실현하는 사출 적용 기술

      사출 기술을 적용한 제품은 금속 소재보다 가벼우면서 기계적 성능을 충분히 만족시키는 장점이 있습니다. 2014년 업계 최초로 양산한 사출형 스태빌라이저 링크를 시작으로 볼 조인트, 크로스 액시스 볼 조인트 등에 사출 기술을 적용하여 양산하고 있습니다. 특히 스태빌라이저 링크는 기존 제품보다 20%의 경량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 미래 자동차의 핵심인 자동차용 전동 시스템 기술

      자동차용 전동 시스템은 저공해, 친환경이라는 사회적 요구와 더불어 편의성, 승차감, 안전성 향상을 위한 필수적인 분야입니다. CTR 중앙연구소는 전동 시스템에 있어서 필수적인 구성요소인 모터, 인버터, 감속기에 대한 시스템 통합 및 최적화 기술을 독자적으로 개발하고 있습니다.

    • 자동차 경량화를 위한 알루미늄 단조 기술

      알루미늄 합금은 철에 비해 비강도가 높은 비철금속으로써 경량화를 위해 그 적용 분야가 급격히 증가하는 추세이며, 고강도화와 함께 지속적인 경량화 연구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CTR 중앙연구소는 꾸준한 알루미늄 단조용 소재 개발 및 공정 설계 연구를 통해 기술력을 쌓아왔습니다. 그 결과 2003년 국내 최초 개발된 알루미늄 컨트롤 암은현재 시장에서 국내 최대 규모를 확보하고 있으며, 글로벌 자동차 시장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 승차감 향상 기술

      신기술의 집약체인 프로펠러 샤프트 (Propeller Shaft)

      프로펠러 샤프트의 구성 부품을 최적화하고 마찰용접 공법을 적용하여 열변형을 최소화하였습니다. 또한 차량이 충돌했을 때 안정성을 확보하고자 충돌 흡수 구조를 개발하였고, 방진고무 기술을 적용 하여 차량에서 발생하는 진동을 흡수하여 승차감을 더욱 높이고 있습니다.


      국내 최초로 개발한 드라이브 샤프트 (Drive Shaft)

      승차감을 높이고 연비를 개선하는 모노 블록 드라이브 샤프트와 마찰 중공축 드라이브 샤프트를 국내 최초로 개발했습니다.

R&D 시험평가기술

시험평가기술

CTR은 관련 법규 및 규정을 바탕으로 수립한 경영시스템을 준수함으로써 고객에게 최고 수준의 시험품질을 제공합니다. 최근에는 국제기준에 부합하는 품질시스템과 기술력을 갖춰 전 세계 74개국에서 통용되는 KOLAS 인정을 받아 국제공인시험기관으로 공식 입증되었습니다.

  • IAMT 실차 재연 마모 내구시험기

  • 무향실

  • 복합부식 시험기

  • 기어박스 성능시험기

  • IAMT 부트 내구시험기

  • 6축 마모 내구시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