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TR은 사회적책임경영 거버넌스를 확립하여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사회책임경영 이슈를 경영에 반영하며, 인권 및 노동분야 운영 기준을 국제사회 수준으로 향상시켜 나가고 있습니다.
CTR은 사회적책임경영 거버넌스를 확립하여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사회책임경영 이슈를 경영에 반영하며, 인권 및 노동분야 운영 기준을 국제사회 수준으로 향상시켜 나가고 있습니다.
CTR은 공동체의 발전에 역할과 책임이 있는 일원으로서 더 나은 사회를 만들기 위한 사회적 책임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CTR은 사회적책임에 접근하고 이를 실행할 때, 지속가능발전에 대한 기여를 극대화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7대 원칙을 존중합니다.
CTR은 구체적 상황의 맥락 안에서, 설사 상황이 어려울 때도, 사회적책임경영 원칙에 근거하고 방침에 따라 행동하며, 구체적인 방침에 다국제행동규범을 지키면서, 경제 조건의 차이뿐만 아니라 사회, 환경, 법, 문화, 정치 및 조직의 다양성을 고려합니다.
CTR은 조직이 사회, 경제 및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설명하는데 책임을 지겠습니다.
CTR은 사회 및 환경에 영향을 미치는 조직의 의사결정 및 활동에 대해 투명성을 확보하겠습니다.
CTR은 윤리적으로 행동하겠습니다.
CTR은 이해관계자의 이해관계를 존중하고, 고려하여 대응하겠습니다.
CTR은 법치 존중이 의무적이라는 것을 받아들이겠습니다.
CTR은 법치 존중 원칙을 지키면서 국제행동규범을 존중하겠습니다.
CTR은 인권을 존중하고 인권의 중요성 및 보편성을 인식하겠습니다.
인권, 노동, 환경과 반부패에 관한 엔글로벌콤팩트의 10대 원칙은 세계적인 협의 과정과 더불어 세계인권선언 (1948), 노동에서의 권리와 기본 원칙에 관한 ILO 선언 (1998), 환경과 개발에 관한 리우선언 (1992), 국제연합 부패방지협약 (2003)과 같은 선언과 협약에서 유래했습니다. CTR은 글로벌 협약을 존중하며, UN Global Compact의 10대 원칙에 따라 사회책임경영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원칙 1. 기업은 국제적으로 선언된 인권 보호를 지지하고 존중해야 하고,
원칙 2. 기업은 인권 침해에 연루되지 않도록 적극 노력한다.
원칙 3. 기업은 결사의 자유와 단체교섭권의 실질적인 인정을 지지하고,
원칙 4. 모든 형태의 강제노동을 배제하며,
원칙 5. 아동노동을 효율적으로 철폐하고,
원칙 6. 고용 및 업무에서 차별을 철폐한다.
원칙 7. 기업은 환경문제에 대한 예방적 접근을 지지하고,
원칙 8. 환경적 책임을 증진하는 조치를 수행하며,
원칙 9. 환경친화적 기술의 개발과 확산을 촉진한다.
원칙 10. 기업은 부당취득 및 뇌물 등을 포함하는 모든 형태의 부패에 반대한다.
• 거버넌스 체계 고도화
• 인권경영 기반마련
• 노동관련 수준 향상
• 지속가능한 자원 이용
• 환경오염예방 및 보호
• 기후변화대응
• 지속가능한 제품개발
• 제품의 지속가능성 확보
• 고객사 CSR 인식확대
• ISO 27001, ISO 31000 구축
• 윤리경영 시스템 고도화
• 임직원 윤리의식 강화
• 고객사 CSR 대응강화
• 공급망 CSR 체계마련
• 지역사회 공유가치 창출
연차휴가 사용률 86.5%
육아휴직 후 복귀율 100%
환경안전 투자 달성률 113%
온실 가스 감축량 416.6t co2
업무상 질병 발생률 0%
부패 위험평가율 100%
윤리의식 교육 4회/년
고객사 사회책임방침 서약
공급망 사회책임경영방침 수립
지역인재 31명 채용
친 경량화를 통한 배출가스 저감
환경오염품질 저감
인간존중의 이념 아래 국내외 법규와 요구사항 충족을 통해 사용목적에 적합한 제품을 설계 및 제조하여 고객의 높은 신뢰를 확보한다.
고객중심의 이념 아래 요구사항의 충족 및 지속적 개선을 통해 최고수준의 품질과 적기 납품을 실현하여 고객만족을 달성한다.
환경보존의 이념 아래 법규와 요구사항의 충족, 오염예방활동 및 지속적 개선을 통해 환경영향을 최소화하여 쾌적한 지구환경을 보존한다.
직원의 행복추구의 이념 아래 법규와 요구사항의 충족 및 지속적 개선을 통해 안전보건위험성을 최소화하여 직원의 안전과 건강을 확보하고 쾌적한 작업환경을 조성한다.
1) CTR은 운영하는 사업장이 속한 지역과 국가의 법 및 규정을 준수하겠습니다.
2) CTR의 사회책임경영 방침뿐만 아니라 CTR 비즈니스 파트너의 사회책임경영 지침을 준수하겠습니다.
3) CTR은 이해관계자들에게 CSR 성과를 공시하여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음을 알리겠습니다.
1) CTR은 청탁금지법, 해외부패방지법(Foreign Corrupt Practices Act), 영국 뇌물수수법(U.K. Bribery Act)과 사업장이 속한 지역의 반부패 및 뇌물 금지와 관련된 법을 준수하겠습니다.
2) CTR 직원은 어떤 상황에서도 뇌물 및 금품 등을 제공하거나 이의 수수를 용인하지 않고, 이러한 행위를 요구하거나 약속하지 않겠습니다.
3) CTR은 기업에 유리한 활동을 유도하거나 상업적 이익을 취할 목적으로 정부 기관 및 이해관계에 있는 대상에게 직∙간접적 뇌물을 제공하지 않으며 제공받지도 않겠습니다.
4) CTR은 불공정∙부적절한 이득을 취하기 위한 목적으로 부당 취득, 횡령에 연루되지 않겠습니다.
5) CTR은 반부패 및 뇌물 금지와 관련하여 내부 고발 절차 및 채널을 운영하고, 내부 고발자를 보호하겠습니다.
6) CTR은 반부패 및 뇌물 금지 관련 내용을 위반한 직원을 자사의 규정에 따라 징계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1) CTR은 인권경영체계의 근간이 된 세계인권선언(Universal Declaration of Human Rights), 국제노동기구의 기본협약 (Fundamental Principles and Rights at Work) 그리고 유엔 인권이사회의 기업과 인권에 대한 이행 지침(UN Guiding Principles on Business and Human Rights)을 지지하고 준수하겠습니다.
2) CTR은 직원의 정신적∙신체적인 자유를 부당하게 구속함으로써 직원의 자유의사에 어긋나는 강제노동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3) CTR은 사업장이 소재한 지역의 법규에서 정한 최저 고용 연령을 준수함과 동시에 최소 15 세 미만의 청소년을 고용하지 아니하며, 만 18 세 미만의 청소년 고용 시 안전∙보건 상 유해한 업무를 부여하지 않는 등 아동노동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4) CTR은 인종, 나이, 성별, 국적, 장애, 종교, 임신, 노동조합 가입 여부, 결혼 여부, 사회적 신분 등의 이유로 채용, 보상, 승진 등에 있어 직원을 차별하지 않습니다. 또한 동일 직무에는 동등한 보상을 보장하며, 직원에게 인권교육을 이수하도록 합니다.
5) CTR은 직원 간의 의사소통 기회를 부여하고, 노동조합 가입 및 활동, 결성 등을 이유로 직원에게 불이익을 주지 않는 등 직원 결사의 자유를 보장합니다.
6) CTR은 사업장이 소재한 지역의 법규에 명시된 최저 임금 보장, 초과 근로수당 지급, 사회보험 가입, 휴식∙휴가 제공 등을 준수하며 직원의 생활 안정과 근로 조건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는 등 정당한 보수 지급과 생활 안정에 이바지합니다.
7) CTR은 사업장이 소재한 지역의 법정 근로시간을 준수하며, 초과근무를 강요하지 않습니다. 8) CTR은 직원에게 안전하고 청결한 근로환경을 제공하고, 작업자를 유해물질로부터 보호합니다.
1) CTR은 사업장이 소재한 지역 및 국가의 작업장 보건∙안전과 관련된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보건∙안전 정책과 절차를 두고 이를 시행하며 사업장에서 근무하는 직원이 이해하는 언어로 안내 및 공유하겠습니다.
2) CTR은 직원의 안전을 최우선이라는 생각을 기반으로 안전 정책 및 규정, 법을 따르지 않는 모든 절차, 공정, 활동을 시행하지 않겠습니다.
3) CTR은 직원에게 안전하고 위생적인 근무 환경을 제공하겠습니다.
4) CTR의 작업장에서 사고가 발생할 경우, 적절한 시정 조치를 실시하며 재발 방지를 위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1) CTR은 사업장이 소재한 지역의 환경과 관련된 법규를 준수하고, 환경정책과 절차를 두고 이를 시행하겠습니다.
2) CTR은 기업 경영 중 발생하는 오염물질 및 온실가스 배출 등 부정적 환경 영향을 줄이기 위한 정책을 시행하겠습니다.
3) CTR은 환경 성과에 대한 기준을 제시하고 이에 대한 혁신적인 솔루션을 연구하여 제품 개발 및 환경보호에 기여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1) CTR은 직원, 협력사, 고객의 정보를 중요시하며, 정보보안을 위해 보호 정책을 수립하여 운영하고, 개인정보와 관련된 각종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2) CTR은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며, 이용자의 인권을 현저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개인정보는 수집하지 않겠습니다. 또한 개인정보 수집 시 이용자의 동의를 구하며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하겠습니다.
3) CTR은 인간의 지식창작물에 부여된 재산에 관한 권리를 존중하며, 지식재산권, 영업비밀보호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겠습니다.
1) CTR 직원은 비즈니스 파트너사의 직원과 양측의 이해관계 상충을 불러올 수 있는 재무적∙개인적 관계를 맺지 않겠습니다.
1) CTR은 시장경쟁의 원칙을 준수하고 상도덕 및 거래 관습을 존중하며 부정한 방법으로 이익을 추구하지 않겠습니다.
2) CTR의 직원은 경쟁적 정보를 허위 진술, 정보 절도 등의 부당한 경로를 통해 수집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소유자의 동의 없이 기밀 정보를 입수하지 않겠습니다.
3) CTR은 직원이 반경쟁과 관련한 법 및 규정에 관한 교육을 이수하도록 하겠습니다.
1) CTR은 사회책임경영 방침 내용을 비즈니스 파트너의 직원에게 안내하겠습니다.
2) CTR 직원의 행동이 본 지침과 위배되거나, 위배될 우려가 있을 경우 비즈니스 파트너는 CTR의 사이버신고센터로 제보하거나 문의할 수 있습니다. 제보 및 문의 내용에 대해 보안을 엄수하며, 제보자∙문의자의 신분의 비밀을 보장합니다.
3) CTR은 책임 있는 구매를 위해 비즈니스 파트너의 사회책임경영 위험 분석 및 현황 진단을 추진하겠습니다.
4) CTR은 3)의 결과를 신규 및 기존 비즈니스 파트너의 구매 결정에 반영하여 비즈니스 파트너와 함께 사회책임경영 수준 향상을 도모하겠습니다.
5) CTR은 비즈니스 파트너가 사회책임경영 이슈에 대해 논의하고 관련 원칙을 존중하는 책임 있는 조달 정책을 수립할 것을 권고하겠습니다.
해외 사업 법인 운영
・ 해외 현지인 일자리 창출 및 소득 증진
・ 현지 생산에 따른 운송 및 탄소 배출 저감
상생협력을 통한 지역사회 취약계층의 삶의 질 향상 및 정서적 지원
・ 협력사와 함께 비즈니스 뿐만 아니라
지역사회공헌 분야도 협력
・ 2017년도부터 상생협력회,
지방자치단체, NGO단체 등과 협업하여 사회적 가치 창출 활동 진행
일과 삶의 균형 장려
・ 유연근무제
・ 공동 직장 어린이집 지원
・ 일하는 방식 개선
・ 복리후생 규정 운영
(경조사, 부임자처우, 복지카드, 주택자금대출외)
심폐소생술 정기 교육
심(心)케어 실시
・ 임직원 마음관리를 위한 마음건강평가
및 심리상담 지원
여성근로자 소통강화 활동
・ 직장내 세계 여성의 날
최고경영층 메시지 전달 등 이벤트 실시
・ 여성 근로자 간담회 및
직장 내 성희롱 예방교육 정기 시행
・ 년2회 베트남 사업장 장미꽃 선물 이벤트
실시
환경투자 & 관리 강화
・ 환경영향평가 및 환경 위해성 평가
・ 환경/안전 투자 관리
・ 사업장 무재해 관리
지속가능 조달정책 수립
・ 협력사 상생 펀드 운영
・ 협력업체 EHS 점검
직무교육 활성화
・ 사내 직무교육 연중 상시 운영
・ 직무교육 집중과정 운영
・ 사내강사 선발 및 양성
・ 직무전문가(SME*)Pool확보
리더 역량 함양
・ 리더 및 직책자 코칭스킬 강화
・ 예비 리더 양성
・ 계층별 리더십 역량 함양
글로벌 역량 강화
・ 글로벌 어학 강화 교육
・ 주재원 Pool 사전 육성
경상남도교육청과 함께하는 독서문화
・ 경상남도 교육청 도서관 및 북카페 도서
기증
・ 인문학 콘서트(CTR 직원 및 경남도민
무료 참여 가능, 인문학 콘서트 운영비 후원)
・ 경상남도 교육청 독서행사 후원
깨끗한 물과 위생
・ 오폐수 발생 최소화
・ 폐수 관련 전량 전문처리 업체 위탁
처리를 통한 지역사회 식수원 오염방지
지역 산업 발전 투자
・ 벤처기업 창업투자 지원
(청년임팩트 펀트, 경남벤처투자 주주참여)
・ 경상남도 및 정부기관 연계
스마트팩토리 구축 사업 참여
・ 3D 프린팅 산업 지원 검토
환경영향평가를 통한 폐기물 감축
・ 환경영향평가 1회/년 실시
・ 내부심사를 통한 모니터링 및 지속적
개선
ISO14001(환경경영시스템)인증 유지
・ 인증기관의 인증심사를 통한 인증 유지
및 지속적 개선
사업장 온실가스 측정 및 저감 활동 관리
・ 온실가스 저감
・ 대기 오염물질 저감
친환경 업무용 차량 구입 사용
・ 하이브리드 차량, 전기차량, 경차
기후 변화로 인한 리스크 대응 비상사태 훈련
・ 폭설, 지진 등에 대한 비상사태 훈련 실시
및 유효성 평가
평화, 정의 및 제도 구축
반부패를 위한 윤리경영 정책 개선
・ 부패와 뇌물 방지를 위한 통제절차 운영
・ 반부패를 위한 고발 및 건의 절차 운영
・ 비즈니스 윤리정책 서명 관리
・ 협력사 공정거래 관행 준수
문화예술단체 후원
・ 경남메세나협회의 예술지원 매칭펀드
사업을 통해 예술문화단체 후원
・ 단체가 지속적으로 예술문화를 계승,
발전시켜 나갈 수 있도록 2014년부터 지원 실시
안전한 놀이터 만들기 개선 사업
・ CTR의 핵심가치인 '안전'에 맞게
미래의 자산인 아이들의 물리적 안전 및 부모의 심리적 안정(안심)을 줄 수 있는 놀이터 리모델링 활동
・ Save the Children, 사회복지공동모금회,
KEAB 건축사무소, 지자체(경남도청, 창원시청) 등과 파트너십을 구축하여 진행
해외 글로벌 사업 확대
・ 중국/베트남/멕시코/유럽 사업 진출을
통한 글로벌 파트너쉽 확대
・ 회사 비전 및 가치체계 내재화 활동
・ 해외 사업장 조직 만족도 평가
CTR그룹 소유 건물 지붕 태양광 설치하여 재생에너지 생산 파트너 협력
・ CTR(창원/영산/아산), MOTEK(울산/
서산), DTS(대구), CMS(영산/대합/부산)
스크랩을 재활용 나무 파렛트 구매 및 활용
불평등 완화
・ 무관용 정책
(윤리적 이슈, 불평등에 대한 무관용) 수행
・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정기 시행
에너지 효율 향상 정책 진행
・ LED전등교체에 따른 전력 소모 감소 및
전등 수명 연장
・ 공정 설비 설치 및 개조 시 고효율
전동기, 인버터 도입
・ 불 필요한 곳 소등 및 중식시간 소등
・ 에너지 배출량 산정 및 개선 안
발굴 (1회/년)
・ 에너지진단을 통한 에너지 효율성
개선 (1회/4년)
・ 냉난방 적정온도 유지
・ 지구의 날 소등 행사 동참
・ 건물 지붕에 태양광 발전 설치
산림의 지속가능, 사막화 항폐화를 막기 위한 작은 동참
・ 사업장 및 사무실 내 1회용 컵 사용하지 않기
・ 페이퍼 리스를 통한 A4 용지 등 종이
사용하지 않기
・ 재활용 분리 배출 통한 토양 오염 방지 및
자원 손실 방지
CTR은 사회적책임경영 거버넌스를 확립하여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사회책임경영 이슈를 경영에 반영하며, 인권 및 노동분야 운영 기준을 국제사회 수준으로 향상시켜 나가고 있습니다.
CTR은 사회적책임경영 거버넌스를 확립하여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사회책임경영 이슈를 경영에 반영하며, 인권 및 노동분야 운영 기준을 국제사회 수준으로 향상시켜 나가고 있습니다.
CTR은 안전하고 쾌적한 사업장을 만들기 위해 EHS경영시스템을 구축하여 인증서(ISO 14001, ISO 45001)를 취득, 관리하고 있으며, 모든 EHS경영시스템은P(계획)D(실행)C(점검)A(개선)를 기본체계로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2016년부터 전문기관의 정기적인 안전점검을 통해 무재해를 달성하고 있으며,전문조직 구축 및 꾸준한 교육으로 CTR만의 안전문화를 정착해나가고 있습니다.
STEP 1
ISO 14001, ISO 45001로 인증서 전환 및 신규 사업장의 EHS 경영시스템 구축
협력사 안전 점검 및 교육 지원
STEP 2
EHS 담당 인력 글로벌 역량 강화
전문기관 컨설팅을 통한 지속적인 개선
STEP 3
전 직원의 자율적 EHS 관리 문화 확립
최적의 안전환경 구축 및 유지를 통해 지역사회 기여
CTR그룹 국내 10개 사업장, 해외 1개 사업장 ISO 14001, OHSAS 18001 취득
고품질, 고효율, 고부가가치를 추구하는 기업환경 속에서 품질은 절대 타협할 수 없는 가치로서 기업 번영과 신뢰의 바탕이라는 신념으로 불량 없는 현장을 만들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전 임직원은 품질혁신 의식을 내재화하여 불량 제품은 받지도, 만들지도, 보내지도않는다는 정신 아래 사고와 행동의 변화를 이루고 있습니다.또한 사회 환경적으로 부정적인 영향을 최소화하는 제품개발 시스템을 구축하고자 합니다.
고품질, 고효율, 고부가가치를 추구하는 기업환경 속에서 품질은 절대 타협할 수 없는 가치로서 기업 번영과 신뢰의 바탕이라는 신념으로 불량 없는 현장을 만들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전 임직원은 품질혁신 의식을 내재화하여 불량 제품은 받지도, 만들지도, 보내지도않는다는 정신 아래 사고와 행동의 변화를 이루고 있습니다.또한 사회 환경적으로 부정적인 영향을 최소화하는 제품개발 시스템을 구축하고자 합니다.
‘’안전품질‘’ 경영을 통한 브랜드 신뢰성 제고
‘’Smart Factory‘’를 통한 고객품질 무결점 실현
‘’지속적 품질개선‘’을 통한 품질경쟁력 확보
CTR은 윤리규범 및 정보보호와 연관된 내부 규정 및 가이드라인을 국제 규범 요소를 통합하고, 관련 성과 모니터링 체계 재확립하였습니다. 또한, 반부패 및 정보보호관련 글로벌 시스템 구축을 추진하여 윤리경영에 대한 위험을 감소시키고자 합니다.
하나. |
우리는 회사의 구성원으로서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고, 항상 정직하고 성실한 자세를 견지하며 개인의 품위와 회사의 명예를 지키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
하나. |
우리는 직무를 수행함에 있어 공•사를 명확히 구분하고 관련 법규와 사규를 준수하여 주어진 사명을 완수함으로써 원칙과 기본에 충실한 건전한 기업문화를 만들겠습니다. |
하나. |
우리는 업무상 알게 된 영업비밀을 보호하고 회사와 개인의 이해가 상충되는 행위나 관계는 일절 회피하겠습니다. |
하나. |
우리는 모든 정보를 정당하고 투명하게 획득하며 부당하게 이용하지 않겠습니다. |
하나. |
우리는 항상 고객을 존중하고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며 고객을 모든 행동의 최우선 기준으로 삼겠습니다. |
하나. |
우리는 고객 중심적 사고와 행동으로 신뢰를 확보하고 지속적인 고객가치 창출에 기여하겠습니다. |
하나. |
우리는 고객의 재산과 명예를 보호하고 제품과 서비스에 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
하나. |
우리는 책임과 투명성을 기본으로 시장경제 질서를 존중하며 공정거래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하나. |
우리는 공정한 거래를 통해 상호신뢰와 협력관계를 구축하여 공동의 번영을 추진하겠습니다. |
---|---|
하나. |
우리는 우월적 직위를 남용하거나 부당행위를 강요하는 등 비윤리적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
하나. |
우리는 임직원을 하나의 인격체로 존중하고 개개인의 창의성이 충분히 발휘되도록 최선을 다하며, 공평한 기회 제공과 공정한 평가, 보상을 실천하겠습니다. |
하나. |
우리는 임직원이 쾌적하고 안전하게 일할 수 있는 근무환경을 조성하고 재해 및 예방관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하나. |
우리는 임직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정보 주체로서의 권리를 보장하겠습니다. |
1. 임직원은 회사의 비전, 미션, 전략 및 경영목표를 공유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해 맡은 바 책임을 성실히 완수하겠습니다.
1. 임직원은 직무를 수행함에 있어 공 · 사를 명확히 구분 하겠습니다.
2. 임직원은 회사의 재산을 사적으로 사용하거나 예산(비용)을 목적 외의 용도로 사용하여 재산상 손해를 가하지 않겠습니다.
1. 임직원은 직무수행에 있어 회사의 이해와 상충되는 일체의 행위를 회피 하겠습니다.
2. 만약, 회사와 개인, 부서간의 이해가 상충될 경우에는 윤리적인 기준에 반하지 않는 한 회사의 이익을 최우선으로 고려하겠습니다.
1. 임직원은 직무수행에 있어 불가피하게 협력사 또는 이해관계자로부터 수수한 금전, 물품 등은 접수한 날로부터 3일 이내에 상급자에게 보고 후, 접대 및 금품수수 신고서를 작성하여 해당 금전, 물품 등과 함께 주관부서로 제출하겠습니다.
2. 주관부서는 해당 금전, 물품 등을 취합하여 제공자에게 즉시 되돌려 주어야 하며, 반환이 불가능할 경우 정기적으로 공식적인 절차를 통하여 기부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1. 임직원은 상호간 기본예의를 지켜야 하며, 불손한 언행이나 다른 구성원을 비방하는 등의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2. 상급자는 하급자에게 금전의 차용, 채무보증 등 부당한 지시를 해서는 안 되며, 하급자는 상급자의 정당한 지시에 순응하되 부당하거나 위법인 지시는 거절하겠습니다.
3. 임직원은 상호간에 성적 굴욕감, 혐오감 등을 유발시키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임직원은 상호간에 성적유혹, 성적수치심 등을 유발시키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1. 특정 신체부위를 만지거나 접촉하는 행위
2. 음란한 농담을 하거나 음탕하고 상스러운 이야기를 하는 행위
3. 상대방의 외모에 대해 성적인 비유나 평가를 하는 행위
4. 음란한 사진이나 그림 등을 게시하거나 보여주는 행위
5. 회식자리 등에서 술시중이나 춤을 강요하는 행위
6. 기타 사회통념상 성적수치심을 유발하는 행위
임직원은 항상 고객을 존중하고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며 고객을 모든 행동의 최우선 기준으로 삼겠습니다.
1. 혁신과 창의를 통해 고객이 필요로 하는 참된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2. 우수한 품질의 제품과 최상의 서비스를 적기에 제공하며, 기술개발과 품질 향상으로 고객만족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임직원은 고객과 관련된 정보를 사전승인 없이 타인에게 누설하거나 다른 용도로 사용하지 않고 고객의 재산과 명예를 보호하겠습니다.
고객이 알아야 하거나 고객에게 마땅히 알려야 할 정보는 정확하고 신속하게 제공하여 고객이 합리적으로 판단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1. 회사는 자격을 구비한 협력사에 대하여 공평한 기회를 보장하며 객관적이고 공정한 심사기준으로 합리적 절차에 따라 선정 하겠습니다.
2. 회사는 신규거래 협력사를 대상으로 당사와의 거래에 대한 기본지침과 윤리강령 및 신고제도에 대한 설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3. 회사는 협력사에 대한 평가기준을 명확히 하여 투명성을 확보 하겠습니다.
4. 회사는 제품이나 서비스의 가격을 부당하게 결정, 유지 또는 변경하는 행위나 부당한 방법을 동원하여 일방적으로 거래를 단절하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5. 회사는 공정거래 관련법규를 준수하고 위반하는 일체의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1. 임직원은 이해관계가 있는 업체와의 거래에 대해서는 영향력을 행사하지 않고 공정하게 거래하겠습니다.
2. 팀장급 이상은 매년 1회 이해관계서술서를 작성하여 주관부서로 제출 하겠습니다.
3. 주관부서는 취합한 정보에 대하여 대외비로 관리하도록 하겠습니다.
1. 회사 또는 임직원은 깨끗하고 투명한 거래풍토를 조성하고 공정한 거래질서를 유지하기 위해 상호협력하겠습니다.
2. 회사 또는 임직원은 협력사가 경쟁력을 갖추어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협조 하겠습니다.
3. 회사는 협력사와 계약을 체결할 때 윤리경영 실천 협조를 적극 유도하는 윤리경영 동참 확약을 권고하겠습니다.
1. 회사는 임직원 개개인을 존엄한 인격체로 대하며, 종교적, 정치적 의사와 사생활을 존중 하겠습니다.
1. 회사는 관련법규 및 사규에 따라 회사가 수집, 보관 및 관리하는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정보주체의 권리를 보장 하겠습니다.
1. 회사는 고용, 승진, 보상 등의 고용관행에 있어 인종, 국적, 성별, 종교, 학력, 출신지역, 혈연, 정치적 견해, 사회적 지위, 결혼(임신), 장애여부 등의 이유로 차별하지 않겠습니다.
2. 회사는 임직원 개인의 능력과 업적에 따라 공평한 기회를 부여하고, 공정한 기준에 따라 평가하며 정당하게 보상 하겠습니다.
1. 회사는 임직원이 쾌적하고 안전하게 일할 수 있는 근무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2. 회사는 근무장소의 환경/안전/보건에 대한 관련법규와 기준을 준수하여 재해 및 위험 예방관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3. 회사는 임직원의 건강, 교육, 복리후생 등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개발하고 실행하겠습니다.
운영방침
1. 사이버신고센터는 임직원과 외부인 모두에게 열려 있으며, 법령, 윤리규범 및 내부규정 위반 행위, 기타 부당한 행위를 신고대상으로 합니다.
2. 신고는 익명 또는 실명으로 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는 구체적인 증거가 제시되지 않는 익명신고 등에 대하여 조사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사이버신고센터 이외에도 우편, 전화, 팩스, 이메일, 주관부서 방문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하여 신고를 받고 있습니다.
신고대상 행위
1. 직무와 관련하여 이해관계자로부터 금품 또는 향용을 제공받거나 통상적 수준을 넘는 편의를 제공하는 행위
2. 회사와 이해상충되는 행위를 하거나 그러한 관계를 조성하여 개인의 이익을 추구한 행위
3. 기타 부적절한 행위로 회사의 명예를 훼손시키거나 비윤리적 행위라고 판단되는 경우
신고인에 대한 조치
1. 주관부서는 신고인과 신고내용에 대하여 비밀을 보장해야 하며, 신고에 따른 어떠한 차별이나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보호 하겠습니다.
2. 차별이나 불이익을 받은 신고인은 주관부서에 보호조치 및 불이익의 구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주관부서는 그에 필요한 적절한 조치를 취하도록 하겠습니다.
신고대상 행위 및 조치
1. 실명신고를 원칙으로 함 (특정인 험담, 허위사실 유포 등 신고의 투명성을 위함)
2. 6하 원칙에 따라 자유롭게 기재하되 최대한 상세한 정보기입 요망
3. 사이버 신고, 우편, 전화 또는 사외에서 직접 대면하여 신고 가능
참고사항
사이버 신고센터(윤리경영) 주관부서 : CTR Holdings 지속가능경영실
신고내용은 확인 후 처리결과를 알려 드리며, 관련부서 확인절차 등의 시간(10일~15일)이 소요 됩니다.
CTR은 고객과 협력사의 CSR 정책을 존중하며, 상호 유기적으로 운영을 추진하여 공급망 CSR 수준을 향상시키고자 합니다. 비즈니스 파트너 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책임을 다하는 것 또한 CTR이 추구하는 상생경영의 가치입니다.
규정 준수
품질 지향
발전 의지
CTR과 상생하는 협력사가 추구해야 하는 가치로, 협력사는 이 가치를 지키며 CTR과 함께 성장해 갑니다.
운영자금 지원 |
상생펀드, 대금지급조건 개선을 통한 직접적인 금전 지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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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 지원 |
협력사 생산성 향상 및 직원 개개인의 발전을 위한 교육 지원 |
협력사와의 소통 |
워크샵, 간담회, 우수업체 포상 등을 통한 소통 확대 |
공정거래 |
공정한 계약 조건의 계약서 체결 및 철저한 계약 내용 준수 |
글로벌화 지원 |
글로벌 업체와의 거래 참여를 통한 협력사의 글로벌화 지원 |
R&D 협력 |
기술교류회를 통한 미래 산업에 대한 연구방향 교류 |
CTR은 공동체의 일원으로서 보다 나은 사회를 만드는 데 기여하고자 지역사회를 대상으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협력과 존중을 기반으로 지속가능한 가치창출 방안을 모색하고, 이해관계자들과의 소통을 통해 사회와 함께 성장하고 상생하여 궁극적으로 안전한 세상을 만들고자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