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TR은 직원,고객,사회를 위해 지속적으로 혁신하고
안전한 세상을 위해 늘 실천하고 있습니다.

CTR Story

X 글로벌 미디어

Ford Q1 수상을 축하합니다! 20-10-14

본문

센트랄과 센트랄모텍이 Q1(Quality No.1) 인증을 수상하게 되었습니다. Q1은 Ford사의 자체 기준 심사 기준을 만족하는 우수 공급 협력사에 수여하는 상으로 국제 기준보다 더 염격하게 심사되고 있습니다.

구성원들의 노력 덕분에 센트랄 영산공장은 100점 만점에 98점, 센트랄모텍 밀양공장은 94점이라는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까다로운 기준 심사에 통과하기 위해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여러 구성원들의 지원에 힘입어 고객 요구 사항을 만족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Q1 달성은 센트랄 구성원들의 협력과 도전이 어우러져 만든 결과물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번 Q1 달성으로 글로벌 수준에 준한 준비는 마쳤으니, Ford사와 더 좋은 신뢰관계를 유지함으로써
진정한 파트너사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인터뷰] 센트랄 영산공장장 김진욱
영산공장은 더 큰 성장을 위해 ‘글로벌 경쟁력 확보’라는 미션을 수립하였습니다. 이에 대한 실행과제 중 하나로 FORD Q1 인증을 진행하였습니다.

지난 5년 동안 센트랄 영산공장은 인증을 위해 도전하였으나, 번번이 실패했었습니다. 우리는 Q1 인증이 우리에게 주어지는 의미가 무엇인지를 구체화하고 고객이 요구하는 사항들에 대한 이해를 위해 다시 공부하며 현재 우리 수준과 차이를 냉정하게 파악하여 어떻게 개선할 것인지를 과제로 선정하였습니다.
수차례 실패도 있었지만 지속적 개선하며, 멀게만 느껴지던 Q1 인증을 실현하였고 최고 등급인 GOLD를 달성하였습니다.

지금에 만족하지 않고 지속적인 개선을 통해 FORD 뿐만 아니라, 다른 글로벌 기업들의 요구수준 만족으로 확고한 고객 신뢰를 기반으로 사업이 지속되는 공장이 될 수 있도록 모두 함께 노력하겠습니다.
과정에서 많은 도움을 주신 품질보증팀 및 SCM 본부 여러분들께 감사의 말씀 전합니다.

▶ [인터뷰] 센트랄모텍 밀양공장장 박준철
지금까지 글로벌 완성차 업체의 기준은 Ass’y 품 위주였습니다. 그래서 거리가 멀다고 생각했던 적도 있었는데... FORD Q1 인증을 받게 되었네요!! 단조품을 글로벌 수준에 준한 생산, 관리, 운영을 할 수 있음을 보여준 것이라 더욱 뜻깊다 생각됩니다.

초반에는 우리가 할 수 있을까라는 고민을 무수히 했었고, 구성원들과도 걱정 어린 얘기들이 많이 오갔던 모습이 기억에 남습니다. 한 주 한 주 대응을 하면서 서서히 자신감이 붙기 시작했고 구성원들의 협업이 무엇인지를 느꼈던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비록 코로나19로 Q1인증 세리머니 행사를 하지는 못하였지만 획득 준비과정 속에서 함께 역할을 잘 맡아준 구성원들의 노고에 많은 찬사를 보냅니다. 많은 도움을 준 품질보증팀, 품질관리팀, 생산운영팀, SCM기획팀, Formation Laps 둥에도 감사 드립니다.
앞으로 AL단조로 세계시장에서 더욱 경쟁력 있는, 더욱 기술력을 갖춘 밀양공장이 될 수 있도록 많은 응원과 지원 부탁 드립니다.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