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TR은 직원,고객,사회를 위해 지속적으로 혁신하고
안전한 세상을 위해 늘 실천하고 있습니다.

CTR Story

라이프

CTR VINA, 노동조합 설립하며 노사상생의 첫걸음 21-03-24

본문

2021년 03월 24일, CTR VINA는 노동조합 정식 출범을 위한 발대총회를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노동조합 운영을 시작하였습니다.


CTR VINA 노동조합 설립 (1).JPG

 

회사와 직원간 소통 채널, CTR VINA 노동조합

CTR VINA 노동조합은 직원의 복지와 안정적인 고용을 위한 회사와 직원간 소통 채널로서 만들어졌습니다.

노무와 관련된 회사 정책을 결정할 경우 구성원 다수 의견을 반영할 수 있도록 노동조합 협의체를 운영할 예정이며, 구성원들은 폭 넓은 복지를 제공받을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었습니다.

노동조합 발대총회행사에서는 CTR VINA 전체 구성원과 CTR VINA 노동조합, 꽝남성노조부위원장 그리고 공단 노조위원 등 관련 정부기관 담당자가 참여하여CTR VINA 노동조합 창립 선언을 기념하였습니다.

 


CTR VINA 노동조합 설립 (2).JPG

 

잠깐! CTR VINA 노동조합 설립이 된 배경을 자세히 알아볼까요?

베트남 노동조합법 제6조에 "노동조합은 자발성에 기초하여 설립된다."라고 규정되어 있어 기업에서 노동조합 설립은 의무 사항은 아니에요. 사실, CTR VINA 또한 처음부터 노동조합 설립을 고민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CTR VINA가 2018년에 설립된 이래로, 정부기관에서 노동조합 설립을 지속적으로 권장하였고, 노사 분쟁 시 우려되는 여러 문제를 검토하였다고 합니다. 현지 상황과 주변 업체들의 현황을 조사하면서 베트남에서 노동조합의 가장 큰 역할은 노사관계 상생이나 노사 분쟁 예방이라는 필요성을 인식하면서 CTR VINA 노동조합을 설립하게 되었습니다.

 

CTR VINA와 CTR VINA 노동조합은 상생 노사문화를 정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목록